캐나다한인장학재단(KCSF)이 2025-2026학년도 장학금 및 학비보조금(Bursary) 신청 마감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며 지원 대상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재단은 올해도 캐나다 전역의 대학 및 대학원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 마감일은 11월 30일이다.
KCSF는 1978년 설립 이후 40여 년간 한인 사회의 미래 인재를 발굴, 지원해온 장학기관이다. 매년 꾸준히 장학금을 확대해 왔으며, 지금까지 1000명 이상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최근에는 전공 다양성, 사회공헌 경험, 경제적 배경과 같은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선발 방식으로 변화하며 한인 커뮤니티 내 교육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피터 장(Peter Chang) KCSF 이사장은 “교육은 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도 직결되는 핵심 자원”이라며 “장학금 신청 마감이 임박한 만큼 많은 학생들이 기회를 살려 도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KCSF가 제공하는 장학금은 단순한 재정 지원을 넘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KCSF가 제공하는 장학금은 금액과 종류가 다양하며,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학비보조금:
장학금 및 학비보조금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KCSF 공식 홈페이지(kcsf.ca)에서 확인할 수 있다.